반응형

이맘때 쯤되면 어김 없이 나오는 뉴스가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전국발령이죠!

 

일본뇌염이 무엇인지 아세요?

일본뇌염에 감염되면 무증상이거나 발열과 두통의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일부에서는 고열, 두통, 경부경직, 혼미, 경련 등 증상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이 중 30%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어 특별히 주의 해야 하는 감염병입니다.

올해 일본뇌염 환자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지만, 최근 10년간 연평균 20건 내외로 발생하고 있으며 신고된 환자의 90%가 40세 이상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일본 뇌염은 빨간집모기가 뇌염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돼지나 말등의 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과정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이 모기가 다시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일본뇌염 바이러스가 인체 내에 침투하여 감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빨간집모기

 

대부분 증산은 무증상이라고 하지만 발병이되면 치명률 5~35%,장애율 30~50%나 된다고합니다.

주요증상으로는 고열,두통,구토,현기증,복통,지각 이상등이 급속하게 나타나구요,경우에 따라 의식장애,경련,혼수상태에 이르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10일 이후 사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우습게 봐서는 안됩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바이러스가 인체에 얼마나 위험한지 많이들 인지 했을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healthInfo/content/contenView.do?CONT_SRC_ID=09a4727a8000f30c&CONT_SRC=CMS&CONT_ID=3109&CONT_CLS_CD=001020001013

 

건강정보

건강정보 | 컨텐츠 | 상세보기

www.samsunghospital.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