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0대이상이라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젊은층에 비해 익숙하지만은 않다.

많은 어플 기능이 있지만 손에 익숙하지 않은 탓에 활용을 많이 하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그동안 직접 보고, 만져보는 오프라인 소비에 익숙했던 50대 이상 중장년층도 비대면 서비스를 경험하며 새로운 소비 행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로 20, 30대였던 언택트 이용자가 구매력을 가진 40대 이상 연령층에서 크게 늘고, 물품 구매가 주를 이뤘던 서비스 영역이 업무, 학습, 운동, 미용, 취미활동 등으로 확대됐다.




40대 이상 이용자가 대거 유입되면서 언택트 시장은 새로운 확장 국면을 맞았다.

중장년층은 경제력을 기반으로 언택트 소비에 동참하며 전자상거래업체의 주요 식품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티몬’의 경우 올해 1분기 50대 이상 소비자의 간편식품 구매가 매출액 기준으로 158% 늘고, 건강식품 구매는 140% 증가했다.

음료와 신선식품 구매는 각각 128%, 105% 늘었다.




지난 5월 초 발표한 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60% 이상이 코로나19 시대 이후에도 비대면 물건 구입과 동영상 플랫폼 이용 증가 등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비대면 물건 구입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는 응답자는 10, 20대는 물론 6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60%를 넘겼다. 


코로나19 이후 생필품을 중심으로 기성세대의 온라인 유입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쇼핑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촉진될 전망

누구나 처음이 어렵지 한번 경험을 해본후 만족감을 느끼면 누구나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고 싶어한다.

온라인 쇼핑도 처음에는 접속 및 주문 결재등이 어렵지만 한번해본 분이라면 그렇게 쉬울 수가 없다.

거기다 주문과 동시에 다음날 주문한 제품까지 집에 도착하니 편리함은 물론 재미도 느끼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의 상점인 전통시장등은 어려움이 지속 될 수밖에 없다,

온라인 쇼핑도 좋지만 가끔 가까운 시장에도 나가 바람도 맞고 사람들과 얘기도 하고 물건도 구매해 보는것은 어떨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