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매월 보험료가 들어 가기 때문에 경제적인 문제가 조금 걱정 되지만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보험이 필요한걸 절실히 느낄 때가 있습니다
우선 40대에는 실손보험은 가장 필수적이라며 나머지 보험도 목적에 따라 가입할지, 하지않을지 결정해야 합니다.
실손은 40대 뿐만 아니라 전연령대에 필요한 보험이기도 합니다.

 


실손의료보험 저렴한 보험료를 내고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보험이 될 수있습니다.
 30~40대가 가입해야할 1순위 보험으로 실손보험을 꼽을 정도입니다.

 

가정이 있는 분이라면 부양가족의 생계를 위해서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노후 생활을 위해서라면 연금보험은 잘 운영하시걸 추천드립니다.

 

보험료는 너무 과하지 않게 월급의 10%이내로 맞추는게 좋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보험을 들게 되면 나중에 보험료 미납 및 보험료 해지등의 어쩔 수없이 해약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자금이 여유롭지 않다면 실손, 사망, 연금 보험 순으로 가입하는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합니다.

 

실손보험은 병원이나 약국에서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의 최대 90%까지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은 대부분 보장 내역이 동일하지만 가입 회사별로 보험료가 달라 회사별 보험료를 직접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암보험이다.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경제력이 사라질 경우를 대비한다면 암보험 등 중대 질병보험에 가입을 해놓아야한다.
암보험은 일반적으로 치료비 말고도  장기간 치료를 해야하기 때문에 실업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기도합니다.

암보험은 일부 치료비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해 80세 정도까지는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가입은 일반적으로 다이렉트보험을 선택하면 설계사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20~30%정도 저렴하다.

보험상품은 기업과 소비자의 정보비대칭성이 높기로 유명하지만, 인터넷이나 앱을 사용하면 정보의 비대칭성을 줄일 수 있다. 각 보험의 보험료를 비교하고 싶다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보험을 새로 가입한다면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보험 정보, 중복가입여부, 연령 대비 과보장 항목 등을 꼼꼼 하게 쳇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40대 평균자산,노후를 위해 쳇크해야 할 자산관리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자산관리에 있어 40대가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고 손꼽는다. 오로지 경제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유일한 연령대기 때문이다. 40대에 쳇크해야�

4050lif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