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의 위생관념이 높아지면서 기생충 감염은 줄었지만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면서 동물의 기생충에 감염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그리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을 여행하며 기생충에 감염돼 오는 사례가 있다.

회충약 먹는 시기와 감염 의심 증상

기생충 감염 시 증상

기생충 감염의 가장 흔한 경로는 생선회, 가축의 간, 채소 등 생식을 통한 음식물이다.
기생충 감염 시 증상이나 합병증은 기생충 종류, 감염 정도, 기생 부위, 환자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양하지만 상당수가 별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소화기 이상 증상에 그친다.
간혹 발열, 오한, 근육통, 빈혈, 무기력증 등의 전신 증상이나 여러 신경 증상이 나타난다. 

 

개회충 현미경 사진

기생충 감염 합병증은 회충, 편충 등 장내에 사는 기생충은 복통, 설사, 식욕부진 같은 위장관 장애를 일으킨다.
개나 고양이 회충에 감염되면 간에 염증이나 고름집이 생겨 간기능 이상을 보이거나 염증이 다른 장기에 침입하기도 한다.
결핵과 흡사한 ‘폐흡충’은 기흉, 기관지염, 기관지 확장증을 일으키고 간흡충은 담석, 담관폐쇄 등의 합병증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모든감염병|회충증 - 질병관리청

기생충 감염을 예방법 구충제 복용법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충분히 익혀 먹는 게 좋다.
또한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성분 구충제를 구매·복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구충제를 원래 용법과 용량대로 복용하면 부작용이 적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두통이나 간기능 장애, 혈액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날 것을 자주 먹거나, 기생충 감염이 높은 지역에 사는 경우 1년에 1~2번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구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등 상당수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다.

 

https://vitamintong.com/

 

회충약 먹는 시기와 감염 의심 증상 - 비타민통

회충약 먹는 시기 회충 감염 의심 증상 알아보기 구충제를 꼭 먹어야 한다는 필수까지는 아니다.과거 1960~1970년대 우리나라는 '기생충 왕국'이라고 할 정도로 감염률이 높았다.지금 우리나라에

vitamintong.com

 

 

소변을 자주 보면 의심 되는 병이 있다. - 비타민통

살아가다 보면 내몸에 이상이 있다는 증상이 느끼곤한다.특히 매일 보는 소변을 시원하게 못보거나 자주 소변을 본다면 괜히 몸에 이상이 있는것 같고 걱정이 앞선다. 소변이 자주 보게되는 이

vitamintong.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